[컨슈머뉴스=박기열 기자] 삼성화재가 반려견을 위한 다이렉트 전용 상품인 '착한펫보험'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반려견의 입·통원의료비 및 수술비, 펫장례 서비스 지원금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한다.이 상품은 보장 범위별 특약을 세분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수술 당일 의료비만 보장하는 '실속형' 플랜은 월 최저 보험료 1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다. 다양한 보장을 원하는 고객은 반려견 의료비, 배상책임 등을 포함한 '고급형' 플랜에 가입하면 된다.특약 가입 후 보험기간 중 반려견이 사망하면 보험금 또는 삼성화재 전용 장례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서울시가 시민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시내 주요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사과와 대파를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최근 수요 급증으로 가격이 급등해 '금(金)사과'로 불리는 사과는 66% 싸게 공급하고 대파도 24%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서울시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 도매시장법인 4개, 롯데마트와 협력해 유통·판매 마진을 최소화한 사과 7.5t, 대파 17t을 공급한다.이번 사업은 농산물 물가안정을 위해 가격 급등 품목을 선정해 민관 협력으로 농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착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새해부터 본격 시행되는 식품 소비기한 제도가 1년간의 계도기간을 거치면서 이미 안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가 올해 11월 기준으로 국내 매출 상위 100개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기한 표시 현상을 조사한 결과,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으로 표시를 바꾼 비율이 올해 2월 34.8%에서 11월에는 94.2%로 상승했다. 또 식약처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위탁해 올해 11월에 실시한 소비기한 인식도 조사에서 ‘소비기한에 대해 잘 알고 있다’라고 응답한 소비자는 작년 7월 34.5%에서 올해 11월
[컨슈머뉴스=김소희 기자] 추석 벌초가 시작되는 시기를 맞아 예초기로 인한 안전사고가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해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소비자 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2020년부터 3년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된 예초기 관련사고는 총 219건으로 2021년 대비 82.5% 증가한 77건이 접수됐다.예초기 사고는 성묘 전 벌초가 집중되는 9월(73건)으로 가장 많았고 대부분 남성(183건)에게 발생했다. 또 연령별로는 216건 중 67건이 60대로 가장 많았고 50대 64건, 70대 38건 순으로 주 이용자
[컨슈머뉴스=김병조 기자] 보쌈 업계에 숙명의 라이벌인 ‘원할머니보쌈’보다는 12년 늦은 1987년, 서울 신림동에 자그마한 보쌈집이 하나 생긴다. (주)놀부 창업자 김순진 전 회장이 개업한 ‘놀부보쌈’이다. 원할머니보쌈과 30년 넘게 보쌈 양대산맥으로 경쟁구도를 유지해온 브랜드다. 김순진씨는 ‘놀부보쌈’이라는 간판을 내걸기 전에는 ‘골목집’이라는 간판으로 꼼장어 요리를 팔다가 메뉴를 보쌈으로 바꾸면서 간판도 ‘놀부보쌈’으로 바꿨다. 김순진씨에게 선량하고 순박한 인물 ‘흥부’가 아니라 몰인정하고 심술궂은 ‘놀부’를 브랜드 캐릭터로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모두 9개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신한금융그룹은 3월 2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모두 9개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편집 길과 마을 김관수]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3년 1월 추천 가볼만한 6곳을 선정 발표했다. 선정의 테마는 예뻐지는 여행. 새해의 시작과 함께 몸도 마음도 곱게 단장할 수 있는 여행지들은 과연 어디일까? 미의 현장을 소개한다.서울 중구 뷰티플레이여자들을 위한 취향 저격 놀이터서울 중구 명동길에 위치한 뷰티플레이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체험 공간이다. 기업은 제품을 홍보할 곳이 생겨 좋고, 소비자는 우수한 제품을 무료로 마음껏 써볼 수 있어 즐거운 공간. 수십 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 즐비해 ‘코덕’(코스메틱
[CEONEWS=박기열 기자] 이디야커피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6억원을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을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이번 조기 지급은 86개 업체를 대상으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하여 진행되었다.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작년 ESG 경영을 내세우며 각종 사회 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해 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한 착한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과 함께 ‘우수상생모델’로 선정된 상생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이다.
[CEONEWS=송진하 기자] NS홈쇼핑이 9월 1일부터 7일까지 대한민국 대규모 세일 행사와 문화 행사가 결합된 ‘7일간의 동행축제’에 동참하며 온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상생소비를 적극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NS홈쇼핑은 ‘7일간의 동행축제’에 참여하며 1일부터 7일까지 TV홈쇼핑과 T커머스 방송 중 ㈜천일에프엔디, ㈜태영, ㈜자우에프엔에스, 비에스알앤디 등 중소기업 9곳의 판매수수료를 인하해 방송 편성했다.또, NS몰을 통해 ‘착한소비, 소상공인 특별할인전’을 마련하고 400여개 기획상품과 함께 10% 즉시할인과 10%
[CEONEWS=이주형 기자] 쿠팡을 통해 신선한 수박을 판매해 연매출 500억원을 달성한 지역 중소상공인이 이목을 끈다. 19일 쿠팡은 수박을 판매하는 수토마켓 임재근 대표의 인터뷰 영상을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그는 전라북도 부안으로 귀촌해 아버지가 40년 동안 하던 수박 유통사업을 물려받아 가업을 잇고 있다. 임 대표는 그동안 수박이 유통단계가 많은 오프라인으로 판매되면서 신선도와 품질관리가 어려웠다고 한다. 이러한 고민을 하던 중에 주변 농가에서 쿠팡을 추천받아 입점하게 됐다. 수토마켓에선 쿠팡 로켓프레시로 수박이 주
[CEONEWS=이태림 기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치소비’, ‘비건’ 트렌드가 확산되자 피부에 직접 닿는 화장품도 친환경, 비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 역시 잇따라 비건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제품은 2,500여 개에 달한다. 비건표준인증원은 2020년 하반기 인증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500여 개의 비건 화장품을 인증했다고 밝히며 비건뷰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반증하기도 했다
[CEONEWS=이주형 기자] 이디야커피는 2022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이디야 메이트 200명을 선정해 희망기금 등 약 50만 원씩 총 약 1억 3천만 원을 전달했다.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메이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내 기금 사업이다.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이디야 메이트는 총 4,134명으로 기금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신한은행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시중은행 최초로 청각 장애인과 고령자의 금융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수화 상담 시스템, 장애인 고객 전담창구,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이 갖춰진 13개 영업점을 ‘장애인 친화 영업점’으로 지정하고, 신한 쏠(SOL)을 통해 장애인 고객 상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왔다.특히 청각 장애의 어려움 속에서도 메시지를 통해 고객 칭찬과 응원을 받은 직원의 미담은 청각
[컨슈머뉴스=이대열 기자] 동원F&B가 국제 비영리기구 ‘MSC(해양관리협의회)’ 한국사무소, 벤처기업 ‘러닝포인트’와 협업해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를 위한 비대면 기부 마라톤 ‘튜나런’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튜나런’은 5월 2일 세계 참치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어획 및 유통되는 ‘MSC 인증’ 참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동원F&B가 지난해 출시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는 해양 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어업으로 어획한 참치를 사용해 만들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GS리테일이 지난해 설날 연휴 직전 1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매출이 직전 달 동기 대비 5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특히 한식 메뉴 매출이 125.3% 큰 폭 신장하면 심플리쿡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같은 기간 심플리쿡 전체 메뉴 중 매출 1위는 ‘서울식소불고기전골’이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감바스알하이오’, ‘베이컨까르보나라’ 등 기존 인기 양식 메뉴 대비 20% 이상 높은 주문량을 기록하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가장 크게 매출 순위가
[컨슈머뉴스=강진기 기자] 지난해 1년 간 총 53,132개의 가맹점들에게 광고판촉비 인하, 로열티 감면 등으로 약 188억 원을 지원한 100개의 가맹본부가 공정거래위원회와 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선정된 100개 가맹본부를 업종별로 보면 한식 22개, 커피 13개, 치킨 12개, 분식 8개 등 외식업종 가맹본부가 다수였고 나머지는 교육 서비스업종 3개, 편의점업종 4개 등이다. 이중 ㈜커피베이, ㈜코리아세븐, ㈜이디야 3개사는 광고비를 전액 부담하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협력 실적이 우수했던 것으로 나타났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立冬)을 기점으로 아침저녁 기온이 영하권까지 떨어지고, 서울에는 지난해보다 한 달 일찍 첫눈이 내리는 등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됐다.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우수한 보온성에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활용도를 더한 '노스페이스 키즈 숏패딩'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숏패딩 3종’은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야상형 스타일과 플리스와 패딩의 매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리버서블 스타일 그리고 경량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인공충전재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누구나 오래도록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슬로우 퍼니처'를 지향하며 ESG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최근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일룸은 '에코 디자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이바지하고 있다.일룸의 에코 디자인 프로세스는 자재 투입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가구가 생산되는 전 과정에 적용하는 친환경 생산공정
[컨슈머뉴스=황가을 기자] 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코리아(Humane Society International/Korea, 이하 HSI)가 지난달 11일 초복부터 진행한 '복날을 위한 나만의 착한 레시피' 캠페인을 말복을 마지막으로 마무리한다.이번 캠페인은 안백린, 남미플랜트랩, 박정원(하루비건) 총 세 명의 셰프 혹은 그룹이 HSI와 함께 기존 보신탕 등의 보양식을 대체할 수 있는 채식 레시피를 개발해 제공했다.초복에는 '천년식향'의 안백린 셰프가 다양한 버섯이 들어간 매콤한 '자기돌봄탕(Self-care Sou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다양한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온라인 결제로 소비자가 사회적 거리두기와 알뜰 소비를 챙길 수 있다고 16일 밝혔다.최근 선풍적인 인기로 매진 행렬을 이은 서울사랑상품권을 포함한 ‘지역사랑상품권’부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오프라인 QR 결제뿐 아니라 집에서 비대면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할인된 가격에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모바일 형태로 발행하는 지역으로는 서울, 경남, 강원이 대표적이다